식품과 건강


FOOD & HEALTH

  레시피 제공(샐러드)
  관리자   2010-08-31   2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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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샐러드>


밤샐러드

재료
밤 10개, 배 1개, 대추 10개, 고구마 1/2개, 잣, 흑임자 약간씩, 프렌치 드레싱(올리브유 3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작은술, 식초 약간)

만드는 법
1. 대추를 찬물에 살살 씻어 물기를 없앤 후 껍질을 돌려 깎아 씨를 발라낸다.
2. 대추를 채썬 후 찬물에 담근다.
3. 배는 씻은 후 껍질을 벗겨 채썬다.
4. 3을 찬물에 담가 변색을 방지한다.
5.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후 배와 같은 길이로 채썬다.
6. 밤은 껍질을 벗기고 채썬 후 찬물에 담근다.
7. 채썬 밤과 대추, 배를 섞어 접시에 담는다.
8. 7 위에 프렌치 드레싱을 끼얹고 잣과 흑임자를 뿌린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1년 10월호



과일샐러드

재료
과일 샐러드(사과 1개, 귤 1개, 감 1개, 딸기 5개, 키위 1개, 배 1/2개, 기타 과일, 아몬드 슬라이스 약간), 소스(두유 200㎖, 얼린 바나나 1개, 땅콩 2큰술, 소금·깨·계핏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과일을 깨끗이 씻어 손질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소스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간다.
3. 과일 접시에 소스를 끼얹고 아몬드 슬라이스를 살짝 뿌린다.
※ 두유 대신 우유를, 얼린 바나나 대신 삶은 고구마와 꿀을, 땅콩 대신 다른 견과류나 깨를 넣어도 색다른 소스가 된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2년 3월호



양상추샐러드

재료
양상추 1/2개, 래디쉬(빨간 무) 3개, 무순 약간, 오이 1개, 홍피망 1개, 청피망 1개, 양파 1개, 방울토마토 10개, 드레싱(레몬즙 4큰술, 정백당 1큰술, 참기름 3큰술, 올리브유 3큰술, 간장(소스용) 6큰술, 다진 양파 4큰술, 다진 사과 4큰술)

만드는 법
1. 양파를 원형을 살려 썰어 찬물에 담가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 두었다 꺼내 물기를 없앤다.
2. 볼에 양상추를 먹기 좋게 손으로 뜯어 놓고, 래디쉬, 오이, 홍피망, 청피망은 원형을 살려 썰어 넣는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서 넣고 그 위에 무순을 넣고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 둔다.
3. 그릇에 레몬즙, 정백당, 참기름, 올리브유, 간장을 넣고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저은 후 다져 놓은 양파, 사과를 넣어 드레싱을 만든다.
4. 준비한 야채가 시원해지면 1의 양파를 넣고 먹기 직전에 드레싱으로 버무린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2년 5월호



양배추 오이 샐러드

재료
양배추, 오이, 피망 반 개, 소스(키위 1개, 레몬 1개, 꿀 1숟가락), 소금, 식용유 약간

만드는 법
1. 양배추와 오이, 피망을 채 썰어 접시에 담는다.
2. 키위를 갈아 레몬 즙을 내고 거기에 식용유 와 소금을 약간 넣어 잘 혼합해 소스를 만든다.(먹기 바로 전에 만들어 부어야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3. 소스에 1을 버무려 먹는다(먹기 바로 전에 만들어 부어야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2년 11월호



레몬드레싱 샐러드

재료
아보카도 1개, 오렌지, 양파, 파인애플, 토마토, 양상추, 파슬리 다진 것, 레몬 드레싱(레몬 1개, 올리브오일 100그램,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양상추는 손으로 잘게 찢고 토마토는 씨를 제거하고 얇게 썬다.
2. 올리브오일에 레몬과 소금을 넣어 레몬 드레싱을 만든다.
3. 레몬 드레싱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고루 섞는다.
4. 접시에 담고 파슬리 다진 것으로 장식한다.
5. 3에 1과 2를 넣고 살살 버무린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3년 3월호



더덕 샐러드

재료
더덕, 더덕순, 방울토마토 20개, 꿀 3큰술, 레몬즙 3큰술,소금 4분의 1큰술, 마늘가루 4분의 1큰술, 아몬드가루 한 컵

만드는 법
1. 껍질을 제거한 더덕과 더덕순을 먹기 좋게 잘라 놓는다.
2. 방울토마토,꿀, 레몬즙, 소금을 믹서에 약 10초간 간다.
3. 마늘가루, 아몬드가루를 2와섞는다.
4. 소스를 더덕과 더덕순 위에 두르거나 따로 곁들인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3년 8월호



시금치 샐러드

재료
시금치 300그램, 양파 4분의 1쪽, 레몬 4분의 1쪽, 토마토 2개, 홍피망 반 개, 아스파라거스 3줄기, 간장가루, 소금,깨소금, 땅콩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뺀다.
2. 토마토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홍피망은 원형으로 썰고
4. 아스파라거스는 적당하게 자른다.
5. 레몬즙에 깨소금, 간장가루, 땅콩가루, 소금을 넣고 살짝 버무려 접시에 담아낸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4년 3월호



오색숙주 샐러드

재료
숙주 300그램, 청피망 반 개, 홍피망 반 개, 양파 반 개, 당근 4분의 1개, 새송이버섯 100그램, 다시마 약간, 깨소금, 소금, 간장 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숙주는 깨끗이 씻고
2. 새송이는 채를 쳐 놓는다.
3. 홍피망, 청피망, 양파를 채쳐 놓는다.
4. 다시마 물을 끓인다.
5. 팬에 양파, 새송이, 다시마 물을 넣고 살짝 익힌 다음 청, 홍피망 채 친 것과 숙주를 넣는다.
6. 깨소금, 간장가루로 양념한 후 익힐 듯 말 듯 열을 가한팬에서 살짝 버무린다.
7. 접시에 담고 검은깨로 장식한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4년 3월호



야채 샐러드

재료
양상추 2분의 1개, 피망(노란, 붉은) 약간. 무순 약간, 방울토마토 약간, 소스(파인애플 통조림 1.5쪽, 파인애플 국물 1.5큰술, 레몬즙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버섯소금 0.5작은술, 양파 4분의 1개, 두유130cc)

만드는 법
1. 양상추는 씻어서 물기를 뺀 다음 자른다.
2. 무순도 씻어서 물기를 뺀다.
3. 1.2를 접시에 담고 피망을 잘라 장식한다.
4. 파인애플 국물과 레몬즙, 설탕, 버섯소금, 두유를 믹서에 2번 돌린다.
5. 파인애플 통조림과 양파는 덩어리가 남아 있게 분쇄한다.
6. 야채와 곁들여 먹는다.


출처 : 가정과 건강 2004년 5월호